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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ing
String은 새로운 값을 할당할 때마다 새로 생성된다.
char형의 배열형태로 저장되며 final형이기 때문에 초기값으로 주어진 String의 값은 불변으로 바꿀 수가 없게 되는 것이다.

StringBuilder, StringBuffer

둘 다 객체의 공간이 부족해지면 기존의 버퍼 크기를 늘리면서 유연하게 동작한다.

StringBuffer는 멀티스레드 환경에서의 동기화를 지원하지만 StringBuilder는 단일스레드 환경에서만 동기화를 지원한다. 물론 단일스레드 환경에서 StringBuffer를 사용해서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동기화와 관련된 처리로 인해 StringBuilder에 비해 성능이 좋지 않다.

StringBuffer는 각 메서드별로 Synchronized Keyword가 존재하여, 멀티스레드 환경에서도 동기화를 지원.


※ JDK 1.5 버전 이후에는 String 객체를 사용하더라도 컴파일 단계에서 StringBuilder로 컴파일되도록 변경되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String 클래스를 활용해도 StringBuilder와 성능상으로 차이가 없다고 한다.


하지만 반복 루프를 사용해서 문자열을 더할 때에는 객체를 계속 추가한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String 클래스를 쓰는 대신, 스레드와 관련이 있으면 StringBuffer를, 스레드 안전 여부와 상관이 없으면 StringBuilder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단순히 성능만 놓고 본다면 연산이 많은 경우, StringBuilder > StringBuffer >>> String 입니다.


검색을 통하여

출처: http://12bme.tistory.com/42 [길은 가면, 뒤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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